치주 조직 재생 치료방법

노인뿐만 아니라 많은 성인들이 치주염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치아와 치아주위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소중한 자연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Good dental hygiene may prevent your teeth from coming loose

치아와 잇몸 사이의 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일반적으로 건강한 치아는 잇몸에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으며 치아와 잇몸 사이에 틈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구강위생 상태가 좋아야 합니다. 치아와 잇몸 사이에 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플라그를 제거해야 합니다. 

잠재적 원인

플라그가 제거되지 않으면 세균이 증식하게 되며, 조직을 파괴하고 결과적으로는 치주질환(치주염)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태를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최악의 경우 치아가 상실될 수 있습니다.

초기 징후

많은 성인들이 치주염으로 고통을 받으며 초기에는 치주염이 발생한 것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잇몸이 부풀어 오르거나 붉은 색을 띄거나 출혈이 있는 경우는 치주염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평소와 다른 불편함이 느껴지는 경우에는 치과의사와 상담하세요.

치주염

치주염은 치주조직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치주염이 심해질 경우 치아 지지 기반이 약해져서 치아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

초기 치료 부터 재생 치료까지 치주염 치료를 위한 치료 방법

모든 외과적 시술은 잠재적 위험을 수반할 수 있기 때문에 치주 조직 재생치료가 적합한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치과 전문의와 반드시 상의해야 합니다.